파워볼사이트움짤

이탈리아 디지털 격차

이탈리아

이탈리아 디지털 격차는 인터넷이 없는 국가의 외딴 지역을 만들고 폐쇄로 삶을 정지시킵니다.

고객이 로마 외곽의 작은 마을인 콜레 디 토라에 있는 Anna Rita Pani의 식료품점에서 마지막으로 카드 결제를 시도했을 때 상황이 약간 어색했습니다.

그녀는 AFP와의 인터뷰에서
“카드 리더가 작동하려면 15분을 기다려야 했다. 그 사이에 우리는 그저 거기 서서 서로를 쳐다보고 있을 뿐이었다”고 말했다.

그녀의 카드 리더기는 Wi-Fi로 작동하지만 Colle di Tora는 이탈리아 에서 가장 덜 연결된 도시 중 하나입니다.

파워볼 베픽

격차를 좁히는 것은 마리오 드라기 총리와 EU 자금 투자로 코로나19로 황폐해진 이탈리아 경제를 되살리려는 그의 노력의 우선 순위입니다.

그는 월요일에 의회에 지금부터 2026년까지 EU의 바이러스 후 복구 기금에서 대출 및 보조금으로 약 2,320억 달러를 지출할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며 디지털화가 주요 초점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탈리아에게 도전의 일부는 현대 세계와 많이 단절되지 않은 콜레 디 토라와 같은 장소를 조금 뒤처지게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날씨가 서비스를 중단

로마에서 북동쪽으로 약 80km 떨어진 중세 도시는 호수가 내려다보이는 능선에
자리 잡고 있으며 폭포, 숲 및
자연 보호 구역과 가까운 비교적 인기 있는 관광 휴양지입니다.
Beniamino Pandolfi 시장은
“상황은 괜찮지만 더 큰 이메일을 보내야 하는 경우 몇 초가 아니라 몇 분이 걸릴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Colle di Tora는 공공 보조금을 받는 광섬유 광대역 출시를 위해
지정된 200개 지방 자치 단체의 정부 목록에 있습니다.
이번 주에 노동자들은 주요 광장 중 하나에 광섬유 케이블을 깔고 있었고 통신 회사인 Open Fiber는 초고속 인터넷이 연말까지 운영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시장은 “두 팔 벌려 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360명의 주민들이 은행이 없어 현금을 인출하는 데 의존하고 있는 우체국은 인터넷이 되지 않아 문을 닫는 경우가 있습니다.

악천후는 신호를 방해할 수 있으며 휴대폰 수신 및 스트리밍 TV 서비스에도 문제가 됩니다.

열악한 연결은 사람들이 집에서 몇 달을 보내야 하는 전염병이 시작된 이후 심각한 문제가 되었습니다.

세탁소 주인인 시모나 카르델라는 10대 딸이 학교가 문을 닫은 동안 온라인 수업에 어려움을 겪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영상통화를 할 때 “가끔은 오디오가 꺼지고, 때로는 영상이 꺼지고, 날씨가 좋지 않으면 신호가 완전히 끊긴다”고 말했다.

때때로 강의 계획서를 다운로드하거나 숙제를 업로드할 수 없는 그녀의 딸은 “WhatsApp을 통해 수업을 하도록” 축소되었다고 Cardella는 말했습니다.

오프라인 이탈리아

정부는 2026년까지 모든 이탈리아인이 초고속 인터넷에 액세스할 수 있기를 원하지만 갈 길이 멉니다.

지난 달 국가 통계 기관 Istat가 발표한 수치에 따르면 이탈리아의 거의 4분의 1이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으며 가정의 1/3이 고정 연결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2019년 가구의 30%만이 최신 세대 광대역에 액세스할 수 있었지만 전년도에 비해 6.1% 포인트 증가했습니다.

뉴스 보러가기

유로존에서 세 번째로 큰 경제 규모를 자랑하는 이탈리아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uropean Commission)의 최신 디지털 경쟁력 지수(DESI)에서 불가리아, 그리스, 루마니아를 제치고 최하위에서 4위에 올랐습니다.

Pandolfi 시장은 Colle Di Tora와 같은 고립된 지역에 최신 광대역을 사용하면 원격 근무를 위한 매력적인 장소가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